티스토리 뷰
2024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이 도래했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시 신청내용을 잘못 기재하여 제출한 경우 당황하는 경우가 있으실 텐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정보 수정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정보 수정방법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정보 수정 시 신청현황을 확인하여 본인의 신청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정보 수정 방법은 먼저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현황]에서 우측 하단 " 신청서수정"클릭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정보 수정은 이전 신청내용을 취소한 후 다시 신청해서 신청정보를 수정할 수가 있습니다. 취소 후 재신청을 해야 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해당 기간 안에 재신청을 완료해 주셔야 국가장학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정보 수정 절차
1.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후 인증을 통한 로그인
2.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현황 접속 후 신청현황 확인
3. 신청현황 하단 파란 네모박스에 신청서 수정 클릭
4. 팝업창에서 '신청현황' 페이지로 이동하여 신청 정보를 수정하겠습니까? 확인 버튼 클릭
5. 사전신청현황 하단 '신청수정(소속대학변경) 클릭
6. '신청수정' 팝업 내에 있는 신청 취소 클릭 후 확인 클릭
* 신청 취소 후 재신청 시 정확한 정보로 입력하여 기한 내 신청 완료해야 함
7.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 이므로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금융인증서, 간편인증서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 절차 완료
8. 신청취소 완료 후 재 신청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 - 재신청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시 처음 진행했던 방식대로 순차적으로 진행 후 신청을 완료 해 주시면 됩니다. 단, 기존에 잘못 기재한 수정사항을 꼼꼼히 확인 후 정확한 정보로 입력하여 신청 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방법이 어려운 경우 학생 신고매뉴얼을 참고 해서 순차적으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